프로그램

우수한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초등 수엘



대상


– 초등 3학년~6학년


교육 목표


1. 개념,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여 심화문제까지 해결
(초등은 개념발견, 중등은 개념발표, 고등은 개념활용)
2. 스스로 문제를 이해 분석하고 문제 해결 전략을 수립하도록 함


특징


1. 타임교육의 교육시스템에 가장 적합하게 만든 표준교재
2. 학생 수준에 맞는 난이도 구분 : 개념, 응용, 심화의 3Level
3. 질문형 수업을 통해 개념을 스스로 발견하도록 유도, 정확한 수학원리를 터득
4. 심화탐구, 유형정복 섹션 : 기계적 문제풀이를 극복하고 메타인지를 통해 문제분석과 해결전략 유도
5. 팀별활동 : 학생의 발표, 표현능력과 이해력 증진, 의사소통 강화
6. 메타인지테스트 : 학습 후 스스로 학습정도 체크
7. 통합북
(1) 통합북이란 : 1주부터 배운 내용을 통합하여, 아무런 제시도 없는 문제를 스스로 분석,
해결전략을 세워 문제를 해결하는 교재
(2) 효과 : 문제에 들어있는 개념을 잦은 인출/저장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
-> 수능형 문제해결 역량 강화
(3) 누적테스트(통합북) 효과 : 시간경과에 따른 망각을 저지


1회 2회 3회 4회
1~4주차 1~6주차 1~8주차 1~8주차

커리큘럼


구분 초3 초4 초5 초6
진도 3.1.1~3.2.3 4.1.1~4.2.3 5.1.1~5.2.3 6.1.1~6.2.3
학습기간 8개월 8개월 8개월 8개월

교재구성


1. 본교재
1) 학기형 교재
2) 난이도 3종류 : 개념, 응용, 심화
3). 주2회 수업, 240분

2. 통합북 (응용편, 심화편)
1) 난이도 3종류 : 개념, 응용, 심화
2) 한 학기에 4회 분량
3) 1회 수업시간 : 120분
4) 2주 분량


수업구성


1. 진도북 구성 (예 : 개념편)


섹션 내용
1일차
(120분)
선개념확인 이미 배운 개념을 확인
탐구활동 개념발견과 개념정리
애정쌤 오개념 많이 나는 문제 취급
연습문제 숙제로 수업시간 배운 내용 복습
2일차
(120분)
개념표현 1일에 배운 내용을 스스로 정리해보기
개념확장 개념을 학습한 후 상위개념까지 확장 또는 응용
팀별문제 분업,활동 후 함께 결론,,평가할 수 있는 문제
메타인지테스트 학습 후 스스로 학습정도 체크
단원마무리 숙제로 수업시간 배운 내용 복습

대상


– 초등 3학년~6학년


교육 목표


1. 수학적 사고력의 발전
2. 학습 진화능력 향상 : 스스로 문제를 해결


특징


1. 기본편은 영역별 사고력교재
2. 심화편은 영재원 대비교재
3. 3, 4단계는 한 달에 4개 영역을 골고루 학습하여 흥미유발
4. 5, 6단계는 2달동안 한 영역씩 집중적 학습


커리큘럼


구분 초3 초4 초5 초6
진도 3.1.1~3.2.3 4.1.1~4.2.3 5.1.1~5.2.3 6.1.1~6.2.3
학습기간 8개월 8개월 8개월 8개월

교재구성


1 기본편
1) 월간교재
2) 1일 수업시간 : 150분, 주1회 수업, 12문항정도

2. 심화편
1) 월간교재
2) 1일 수업시간 : 150분, 주1회 수업 , 24문항정도


수업구성(1주기준)


교재의 구성과 수업시간 배분(예 : 심화편)


섹션명 설명
1step 대표문제 대표문제1+유제2문제
* 생각하는 방법을 다룸
2step 사고력유형연습 경시사고력을 탐구,학습
1step 대표문제 대표문제1+유제2문제
* 생각하는 방법을 다룸
2step 사고력유형연습 경시사고력을 탐구,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