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 
                                1. 정규 교재 과정 : 초등
- 
                                2. 교재 종류 : 진도북, 셀프북
- 
                                3. 교재 형태 : 학기 교재 (한 학기 3개월, 한 학년 6개월 구성)
- 
                                4. 교재 난이도 초등 3단계  

라이브 강의가 진행중입니다 바로가기
1.
정규 교재 과정 : 초등2.
교재 종류 : 진도북, 셀프북3.
교재 형태 : 학기 교재 (한 학기 3개월, 한 학년 6개월 구성)4.
교재 난이도 초등 3단계 
                            
1) 학기형 교재 
2) 난이도 3종류 : 개념, 응용, 심화
3) 주2회 수업, 240분
| 교재특징 | 교재구성 | ||
|---|---|---|---|
|   | 1) 개념을 배운 후 메타인지 총정리로 배운 개념을 스스로 정리할 수 있게 구성 2) 한 단원 안에서 단계별 반복학습을 할 수 있게 구성 3) 누적 TEST를 통해 앞 단원의 내용을 기억할 수 있게 구성 | 학습의 흐름 – 개념 정리 및 유제 – 개념 UP – 메타인지 총정리 – 응용 챌린지 – 단원 TEST – 누적 TEST(2단원부터) | |
대표 유형의 문제를 통하여 해결 방법을 찾고 유제 문제를 통하여 응용문제를 직접 풀어봄으로써 응용력을 높여주는 교재
| 교재특징 | 교재구성 | ||
|---|---|---|---|
|   | 1) 한 단원 안에서 단계별 반복학습을 할 수 있게 구성 2) 누적 TEST를 통해 앞 단원의 내용을 기억할 수 있게 구성 | 학습의 흐름 – 개념 정리 – 대표 유형 및 유제 – 응용 PLUS – 심화 챌린지 – 단원 TEST – 누적 TEST(2단원부터) | |
종합적인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 수준 높은 문제들을 단계적으로 수록하여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 교재
| 교재특징 | 교재구성 | ||
|---|---|---|---|
|   | 1) 개념 알기 section에서 문제 해결에 필요한 심화개념 수록 2) 한 단원 안에서 단계별 구성을 통하여 응용부터 심화, 경시 문제로 심화를 완성할 수 있게 구성 | 학습의 흐름 – 개념 알기 및 개념 체크 – 대표 유형 및 유제 – 심화 탐구 – 심화 완성 –실 력 완성 TEST – 누적 TEST(2단원부터) | |
| 교재특징 | |
|---|---|
|   | 1) 진도북과 동일한 단원에 동일한 수준의 문제들로 구성된 확인학습교재 2) 셀프북은 집에서 다시 한번 반복하는 숙제 교재 또는 학기 평가의 점수가 기준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복습관리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교재 3) 발전 셀프북의 개념 PLUS에는 유형별 개념 박스를 삽입하여 개념 정리 후 문제를 풀 수 있게 구성 | 
1.
정규 교재를 보충해 주는 교재로 내신 기출 교재를 제외한 나머지의 교재는 난이도별로 구성2.
초등 3종 – 연산북, 유형북, 챌린지북
특징
                                        개념 난이도의 기본적인 개념 정리와 드릴문제 형태로 되어 있고 5문항 정도 문장제 문제를 포함하여 구성
                                        초등 정규 교재인 발전 교재의 응용 챌린지 부분을 제외한 문제의 난이도로 구성
                                    
특징
개념, 응용, 심화 난이도의 문제가 모두 포함되어 있고 문항수는 개념 - 30% / 응용 – 60% / 심화 - 10%의 비율로 구성
특징
정규 교재의 챌린지 section을 모아놓은 교재
1.
정규 교재 과정 : 중등과정2.
교재 종류 : 진도북, 셀프북3.
교재 형태 : 학기 교재 (한 학기 3개월, 한 학년 6개월 구성)4.
교재 난이도 중등 3단계 
                            
각 단원의 기본이 되는 개념 정리와 예제 문제를 4~6개의 Chapter로 구성하여 단원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둔 교재
| 교재특징 | 교재구성 | ||
|---|---|---|---|
|   | 1) 누적 확인과 선개념 확인을 통해 앞서 배운 내용에 대한 정리를 할 수 있게 구성 2) 개념을 배운 후 메타인지 총정리로 스스로 배운 개념을 정리할 수 있게 구성 3) 한 단원 안에서 단계별 반복학습을 할 수 있게 구성 4) 누적 TEST를 통해 앞 단원의 내용을 기억할 수 있게 구성 | 누적 확인(2단원부터) – 선개념 확인 – 개념 이해 및 유제 – 개념 PLUS – 메타인지 총정리 – 발전 챌린지 – 단원 TEST – 누적 TEST(2단원부터) | |
단원의 내용을 파악하고 이해하며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을 해결하여 한 단계 발전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교재
| 교재특징 | 교재구성 | ||
|---|---|---|---|
|   | 개념 교재와 교재 구성이 동일하여 개념을 익혀나가기 위한 기본교재로 사용할 수 있음 | 누적 확인(2단원부터) – 선개념 확인 – 개념 이해 및 유제 – 개념 UP – 메타인지 총정리 – 응용 챌린지 – 단원 TEST – 누적 TEST(2단원부터) | |
응용 PLUS와 심화 챌린지, 심화 완성을 통해 응용문제부터 수준 높은 심화문제까지 단계적으로 풀어나감으로써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재
| 교재특징 | 교재구성 | ||
|---|---|---|---|
|   | 누적 확인을 통해 앞 단원의 내용을 기억할 수 있게 구성 | 누적 확인(2단원부터) – 개념 정리 및 개념 확인 – 응용 PLUS – 심화 챌린지 – 심화 완성 – 단원 TEST – 누적 TEST(2단원부터) | |
| 교재특징 | |
|---|---|
|   | 1) 진도북과 동일한 단원에 동일한 수준의 문제들로 구성된 확인학습교재 2) 단원마다 체크리스트가 있어 어떤 유형의 문제를 틀렸는지 확인할 수 있고 틀린 문제에 대한 개념을 다시 정리할 수 있게 구성 3) 발전, 응용 챌린지 문제의 대표문제는 해결 전략을 세워 단계적으로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게 구성되었고 유사문제를 통해 한 번 더 연습할 수 있게 문항을 배치하여 구성 | 
1.
정규 교재를 보충해 주는 교재로 내신 기출 교재를 제외한 나머지의 교재는 난이도별로 구성2.
초등 3종 – 연산북, 유형북, 챌린지북
특징
개념 난이도의 기본적인 개념 정리와 드릴문제 형태로 구성되어 있고 중등 정규 교재인 개념 교재의 난이도로 구성
특징
정규 교재인 발전 교재에서 응용 챌린지 부분을 제외한 문제의 난이도로 구성
특징
개념, 응용, 심화 난이도의 문제가 모두 포함되어 있고 문항수는 개념 - 30% / 응용 – 60% / 심화 - 10%의 비율로 구성
1.
정규 교재 과정 : 고등과정2.
교재 종류 : 진도북, 셀프북3.
교재 형태 : 학기 교재 (한 학기 3개월, 한 학년 6개월 구성)4.
교재 난이도 공통수학 1,2 / 수학 1,2 / 미적분 / 기하 / 확률과 통계
1) 학기형 교재 
2) 난이도 3종류 : 개념, 응용, 심화
3) 주2회 수업, 240분
| 교재특징 | 교재구성 | ||
|---|---|---|---|
|   | 1) 초등생의 고등 선행을 위한 기본 개념서 2) 각 단원의 개념 정리와 Basic Check로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대표 문제와 유제를 통해 유형별 문제를 익힐 수 있게 구성된 교재 3) 공통수학교재는 개념을 익힌 후 하브루타 개념 총정리로 배운 개념을 스스로 정리할 수 있게 구성 4) 공통수학교재는 누적 TEST를 통해 앞 단원의 내용을 기억할 수 있게 구성 | - 공통수학 : 선개념 확인 – 개념 이해 및 Basic Check – 대표 문제 및 유제 – 하브루타 개념 총정리 – 실력 UP – 단원 마무리 – 누적 TEST(2단원부터) - 수학1,2, 미적분, 기하, 확률과 통계 : 개념 정리 및 Basic Check – 유형 학습 – Self Test | |
| 교재특징 | |
|---|---|
|   | 개념을 익히기 위한 유형 문제들로 구성된 확인학습교재 | 
1.
교재 종류 : 정기 학기 교재 진도북2.
교재 형태 : 초등 과학 - 학기 교재(한 학기 3개월, 한 학년 6개월 과정)
| 교재특징 | 교재구성 | ||
|---|---|---|---|
|   | 1) 초등생의 중등 선행 또는 영재원을 대비하는 교재 (초등 3~6학년 과정을 2년에 완성) 2) 개념 정리를 상세히 하고 시각화하여 가독성이 좋게 구성한 교재 3) 학기 교재로 4개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단원별 분권으로 나누어진 교재로 사용할 수도 있음 | 개념 다지기 – 실력으로 확인하기 – 기본 다지기 – 레벨 UP – 실력 키우기 – 누적 TEST – 요약정리 | |
초등 3~6학년
1.
초등과학 완성 : 초등 과학 교과내용 및 명확한 개념 확립2.
심화개념으로 연결고리 형성1.
학년별 교재2.
교과와 실험 및 보고서등 활동을 동시에 진행3.
다양한 비교과 준비 (과학토론, 학생탐구 보고서)4.
영재교육원대비, 진학학교 대비 위한 최적 프로그램5.
창의력과 사고력을 뒷받침하는 실험과 플러스북| 구분 | 초3 | 초4 | 초5 | 초6 | 
|---|---|---|---|---|
| 진도 | 3.1.1~3.2.1 | 4.1.1~4.2.1 | 5.1.1~5.2.1 | 6.1.1~6.2.1 | 
| 학습기간 | 4개월 | 4개월 | 4개월 | 4개월 | 
| 단계 | 교재명 | 교재명 | 교과과정 | 시수 및 기간 | 
|---|---|---|---|---|
| 3 | 3.1.1 | 압선 초등 3 | 초3 | 150분(교과90분+활동60분): 4개월 | 
| 3.2.1 | 180분(교과120분+활동60분): 3개월 | |||
| 4 | 4.1.1 | 압선 초등 4 | 초4 | 150분(교과90분+활동60분): 4개월 | 
| 4.2.1 | 180분(교과120분+활동60분): 3개월 | |||
| 5 | 5.1.1 | 압선 초등 5 | 초5 | 150분(교과90분+활동60분): 4개월 / 180분(교과120분+활동60분): 3개월 | 
| 5.2.1 | ||||
| 6 | 6.1.1 | 압선 초등 6 | 초6 | 150분(교과90분+활동60분): 4개월 | 
| 6.2.1 | 180분(교과120분+활동60분): 3개월 | |||
| 6.3.1 | 압선 초등 영재 | 초등심화+ 중등브릿지 | 150분(교과90분+활동60분): 4개월 | |
| 6.3.2 | 180분(교과120분+활동60분): 3개월 / 180분(교과180분): 2개월 | 
                                        1) 학기형 교재로 총 8권,
                                        2) 각 권은 4회차 수록
                                        3) 1회차 수업시간 90분, 각 권은 2개월 분량
                                        4) 8주 분량
                                    
                                        1) 활동수업용
                                        2) 학년형 교재로 4권
                                        3) 각 권은 4회차 수록
                                        4) 1회차 수업시간 60분, 각 권은 2개월 분량
                                        5) 플러스북 구성 탐구 Laboratory 실험설계 및 사전탐구 -> 탐구 Laboratory 탐구실험 및 보고서 -> 과학 CSI
                                    
| 3, 4년 | 1+2학기를 2개월+2개월(교과90분+활동60분) | 
| 5, 6년 | 1+2학기를 1.5개월 1.5개월(교과120분+활동60분) | 
 
                            주제별 학습 -> 요점정리 -> 실력테스트 -> 단원마무리
탐구 Laboratory 실험설계 및 사전탐구 -> 탐구 Laboratory 탐구실험 및 보고서 -> 과학 CSI
초등 3~6학년
1.
탄탄한 초등과학 개념완성2.
의사소통능력과 자기주도학습 훈련1.
계통별 교재2.
영재원 대비를 위한 초등 과학개념 정립3.
심화탐구 수업 통한 자기주도학습 및 R&E 훈련| 구분 | 초3 | 초4 | 초5 | 초6 | 
|---|---|---|---|---|
| 진도 | 3.0.1~3.0.2 | 4.0.1~4.0.2 | 5.0.1~5.0.2 | 6.0.1~6.0.2 | 
| 학습기간 | 6개월 | 6개월 | 6개월 | 6개월 | 
1.
월간지2.
학년별 교과완성 3권 + 심화탐구 3권으로 구성3.
기본 1회 120분, 권별 4주차 수업 구성 
                            
                                        1차시 : 주제 관련 영상이나 읽기 자료를 활용한 창의서술 및 토론학습 진행
                                        2-3차시 : 교과 개념 학습 및 문제 훈련
                                        4차시 : 교과 실험 수행 및 실험보고서 작성 훈련
                                    
                                        1차시 : 주제에 대한 선개념 확인 및 탐색, 수업에 대한 동기 부여
                                        2-3차시 : 주제 관련 다양한 자료 조사 및 분석, 탐구 주제 선정
                                        4차시 : 주제 탐구를 바탕으로 결과물 산출, 발표 및 평가
                                    
1.
교재 종류 : 정기 학기 교재 진도북2.
교재 형태 : 초등 과학 - 학기 교재(한 학기 3개월, 한 학년 6개월 과정)
| 교재특징 | 교재구성 | ||
|---|---|---|---|
|   | 1) 다양한 문제 유형을 접하여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켜주는 내신대비가 가능한 과학 표준교재 2) 반복적으로 학생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누적 확인과 누적 TEST로 학생의 성취도 확인 3) 문제의 난이도는 응용 수준이고 상위개념 또는 상위 학년 개념 수록으로 고등 학습과 연계 | 누적 확인(2단원부터) – 개념 이해 및 확인 문제 – 탐구활동 – 개념 보충 – 유형 클리닉 – 개념 다지기 – 실력 키우기 – 단원 마무리 – 누적 TEST(2단원부터) | |
1.
교재 종류 : 정기 학기 교재 진도북2.
교재 형태 : 초등 과학 - 학기 교재(한 학기 3개월, 한 학년 6개월 과정)
| 교재특징 | 교재구성 | ||
|---|---|---|---|
|   | 1)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의 영역별 계통학습으로 전체적인 중등 과학의 연계성을 확립할 수 있는 교재 2) 초등 고학년이 중등과정을 선행하기에 적합한 난이도의 교재 3) 실험 보고서 형식을 구체화하여 체계적인 실험 수행과 논리적인 정리가 가능하게 구성 4) 한 권이 1개월 과정(전 과정 – 9개월 완성) | 개념 다시 보기(2단원부터) – 개념 다지기 – 탐구활동 – 실력 키우기 | |

| 교재특징 | 교재구성 | ||
|---|---|---|---|
|   | 1)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의 학년에 상관없이 서로 관련 있는 대단원끼리 한 권으로 묶어 주제별 학습을 할 수 있는 심화 교재 2) 중요 개념 서술 속 빈칸 채우기를 통해 핵심 개념을 스스로 정리하도록 유도 3) 누적 문제 section 삽입으로 시간 경과에 따른 망각을 저지하도록 구성 | (소단원)쏙쏙 들어오는 핵심 – 개념 문제 – 실력 문제 – 서술/논술형 문제 – (대단원)핵심 개념 정리 – 단원 마무리 – 누적 TEST | |
초등 6학년 ~ 고등 2학년
1.
중등, 고등 국어를 체계적으로 학습 – 국어 전체를 이해하기1.
1000일 후 수능 1등급에 도전1.
교과서 & 수능 기출문제 근거로인 교재2.
문법강화(문법이미지화) : 시각+청각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학습토록3.
문법 -> 문학 -> 비문학 순서로 학습4.
공부의 재미를 깨닫는 수업 : 텍스트는 당연, 맥락(context)를 배우는 수업5.
매회 테스트 : 메타인지 강화 학습법| 과목 | 6년 | 중1 | 중2 | 중3 | 고1 | 고2 | 
|---|---|---|---|---|---|---|
| 진도 | M0 | M1 | M2 | M3 | H1 | H2 | 
| 학습기간 | 4개월 | 5개월 | 5개월 | 5개월 | 5개월 | 4개월 | 
| 단계 | 연계학년 | 문법 | 비문학 | 시 | 소설 | 희곡/수필 | 고전 | 기간 | 
|---|---|---|---|---|---|---|---|---|
| M0 | 중등기초 | 언어의 본질,단어와 문장 | 시의 특성,운율,비유ㆍ심상, 상징 | 소설의 특성,시점 | 시조, 설화 | 약4개월 | ||
| M1 | 중1 | 음운, 어휘, 품사 | 요약하기,예측하며 읽기,발표, 토의 | 일제 강점기 | 일제 강점기 | 시나리오 특성,희곡의 특성 | 시조,고전소설 | 약5개월 | 
| M2 | 중2 | 음운변동,형태소,한글창제 원리 | 논설문,논증, 토론 | 한국전쟁 전후 | 한국전쟁 전후 | 소설/시나리오 비교,현대수필 | 사설시조,박씨전,양반전 | 약5개월 | 
| M3 | 중3 | 품사/단어의 짜임,문장 성분,문법 요소 | 평론 및 연계 글,의대 진로 독서 | 해방 이후산업화 시대 | 해방 이후산업화 시대 | 향가,고려가요,금오신화,고전수필 | 약5개월 | |
| H1 | 고1 | 문법 요소,음운 변동,어문 규정,중세 문법 원리 | 독해의 적용,화법과 작문 | 문학사,시대별 작품 정리 | 작가별 작품 | 고대가요, 한시,고려속요, 경기체가,가전체, 시조,가사, 판소리, 민속극, 민요 | 약6개월 | |
| H2 | 고2 | 국어의 변천,중세 문법 심화 | 인문ㆍ예술,사회, 과학, 기술 | 문학사시대별 작품 정리 | 약4개월 | |||
| H3 | 고3 | 실전 문제 풀이 (수능, 경찰대, 공무원, PSAT, LEET 등) | 약3개월 | |||||
| 교재1 | 자체 교재 | 주차 별 교재 배부 | 
| 교재2 | 한자성어, 과제, TEST | 일일 테스트, 주차 별 과제, 월말 테스트 | 
| 수업일시 | 과정 | 수업 | 내용 | 비고 | 
|---|---|---|---|---|
| 1월 | M0 | 문법 | 언어의 본질, 단어와 문장, 국어 필수 용어 | 중등 기초 과정 | 
| 2월 | 시 | 시의 특징, 운율, 비유/심상, 상징 | ||
| 3월 | 소설 | 소설의 특성, 시점, 소나기 | ||
| 4월 | 고전 | 시조의 특성, 하여가/단심가, 설화 | ||
| 5월 | M1 | 문법 | 음운, 어휘, 품사 | 중등 1학년 | 
| 6월 | 시 | 시 이론/김소월, 윤동주, 윤동주 관련 도서 | ||
| 7월 | 소설 | 자전거 도둑, 하늘은 맑건만, 사랑손님과 어머니, 동백꽃 | ||
| 8월 | 비문학 | 오우가, 성삼문, 홍길동전, 토끼전 희곡의 특성, 오아이스 세탁소, 시나리오 특성, 시나리오 작품 | ||
| 9월 | 고전, 희곡 | 시조 (원천석, 성삼문, 황진이, 홍랑, 윤선도) 설명문, 논설문, 토의, 토론 | ||
| 10월 | M2 | 문법 | 형태소, 음운변동, 바르게 읽고 쓰기, 한글 창제 원리 | 중등 2학년 | 
| 11월 | 시 | 한용운, 이육사, 유치환, 백석 | ||
| 12월 | 소설 | 현진건, 김유정, 채만식, 하근찬 | ||
| 13월 | 비문학 | 논설문, 논설문 쓰기, 토론, 논증 | ||
| 14월 | 고전,희곡 | 황진이/정철, 사설시조, 박씨전, 양반전, 유치진, 오영진, 소설 시나리오 비교, 현대수필 | ||
| 15월 | M3 | 문법 | 품사/단어의 짜임, 문장성분, 문법요소 | 중등 3학년 | 
| 16월 | 시 | 정지용, 청록파, 서정주, 신경림 | ||
| 17월 | 소설 | 이범선, 손창섭, 윤홍길, 최인훈 | ||
| 18월 | 비문학 | 독해의 기초 | ||
| 19월 | 고전 | 향가, 고려가요, 금오신화, 고전수필 | ||
| 20월 | H1 | 문법 | 문법요소, 음운변동, 어문규정, 중세문법 원리, 훈민정음 언해, 용비어천가 | 고등 1학년 | 
| 21월 | 시 | 서정갈래/신체시/최남선, 김소월/김영랑, 백석/윤동주, 김춘수/서정주 | ||
| 22월 | 소설 | 서사갈래/신소설, 염상섭, 이태준/이효석, 이상/박태원 | ||
| 23월 | 비문학 | 독해의 적용, 화법과 작문 | ||
| 24월 | 고전 | 고대가요/한시, 고려속요/경기체가, 가전체, 시조, 가사, 판소리, 민속극/민요 | ||
| 25월 | 희곡, 수필 | 이근삼/차범석, 이강백/파수꾼, 이상/이양하, 법정/신영복 | ||
| 26월 | H2 | 문법 | 국어의 변천, 중세문법 심화 | 고등 2학년 | 
| 27월 | 시 | 신동엽, 김수영, 김광규, 황지우 | ||
| 28월 | 소설 | 김승옥, 박완서/양귀자, 이청준/황석영, 조세희/성석제 | ||
| 29월 | 비문학 | 인문/예술, 사회, 과학, 기술 | ||
| 30월 | H3 | 실전문제풀이 | 수능 기출 문제 | 실전 수능 대비 | 
| 31월 | ||||
| 32월 | 
| 교재1 | 자체 교재 | 주차 별 교재 배부 | 
| 교재2 | 한자성어, 과제, TEST | 일일 테스트, 주차 별 과제, 월말 테스트 | 
| 수업일시 | 과정 | 수업 | 내용 | 비고 | 
|---|---|---|---|---|
| 1월 | M1~M2 | 문법 | M1 중등 1학년 문법 총정리 형태소, 음운변동, 바르게 읽고 쓰기, 한글 창제 원리 | 중등 1학년 ~중등 2학년 | 
| 2월 | 시 | 한용운, 이육사, 유치환, 백석 | ||
| 3월 | 소설 | 현진건, 김유정, 채만식, 하근찬 | ||
| 4월 | 비문학 | 논설문, 논설문 쓰기, 토론, 논증 | ||
| 5월 | 고전, 희곡 | 황진이/정철, 사설시조, 박씨전 양반전 유치진, 오영진, 소설 시나리오 비교, 현대수필 | ||
| 6월 | M3 | 문법 | 품사/단어의 짜임, 문장성분, 문법요소 | 중등 3학년 | 
| 7월 | 시 | 정지용, 청록파, 서정주, 신경림 | ||
| 8월 | 소설, 고전 | 이범선, 손창섭, 윤홍길, 최인훈 향가, 고려가요, 금오신화, 고전수필 | ||
| 9월 | H1 | 문법 | 문법요소, 음운변동, 어문규정, 중세문법 원리, 훈민정음 언해, 용비어천가 | 고등 1학년 | 
| 10월 | 시 | 서정갈래/신체시/최남선, 김소월/김영랑, 백석/윤동주, 김춘수/서정주 | ||
| 11월 | 소설 | 서사갈래/신소설, 염상섭, 이태준/이효석, 이상/박태원 | ||
| 12월 | 비문학 | 독해의 적용, 화법과 작문 | ||
| 13월 | H2 | 문법 | 국어의 변천, 중세문법 심화 | 고등 2학년 | 
| 14월 | 시 | 신동엽, 김수영, 김광규, 황지우 | ||
| 15월 | 소설 | 김승옥, 박완서/양귀자, 이청준/황석영, 조세희/성석제 | ||
| 16월 | 비문학 | 인문/예술, 사회, 과학, 기술 | ||
| 17월 | H3 | 실전 문제풀이 | 수능 기출 문제 | 실전 수능대비 | 
| 교재1 | 자체 교재 | 주차 별 교재 배부 | 
| 교재2 | 한자성어, 과제, TEST | 일일 테스트, 주차 별 과제, 월말 테스트 | 
| 수업일시 | 과정 | 수업 | 내용 | 비고 | 
|---|---|---|---|---|
| 1월 | M2~M3 | 문법 | 중등 문법 | 실전 수능 국어 | 
| 2월 | 고등 문법 | |||
| 3월 | H1 | 문법 | 문법요소, 음운변동, 어문규정, 중세문법 원리, 훈민정음 언해, 용비어천가 | 고1 교과 내신 및 수능 특강 화작, 독서 | 
| 4월 | 시 | 서정갈래/신체시/최남선, 김소월/김영랑, 백석/윤동주, 김춘수/서정주 | ||
| 5월 | 소설 | 서사갈래/신소설, 염상섭, 이태준/이효석, 이상/박태원 | ||
| 6월 | 비문학 | 독해의 적용, 화법과 작문 | ||
| 7월 | H2 | 문법 | 국어의 변천, 중세문법 심화 | 시간표 변동 가능성 | 
| 8월 | 시 | 신동엽, 김수영, 김광규, 황지우 | ||
| 9월 | 소설 | 김승옥, 박완서/양귀자, 이청준/황석영, 조세희/성석제 | ||
| 10월 | 비문학 | 인문/예술, 사회, 과학, 기술 | ||
| 11월 | H3 | 실전문제풀이 | 수능 기출 문제 | 수능 모의고사 기출 | 
1.
계통별 교재2.
1일 수업시간 : 150~180분, 주1회 수업3.
교재분량| 과목 | 6년 | 중1 | 중2 | 중3 | 고1 | 고2 | 
|---|---|---|---|---|---|---|
| 교재분량 | 4권 | 7권 | 6권 | 5권 | 7권 | 4권 | 
 
                             
                            Unit Intro -> 작품분석 또는 개념학습 -> 오늘 학습내용 확인 -> 기본문제 -> 연습문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