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초등 3~6학년
초등 3~6학년
1.
개념,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여 심화문제까지 해결 (초등은 개념발견, 중등은 개념발표, 고등은 개념활용)2.
스스로 문제를 이해 분석하고 문제 해결 전략을 수립하도록 함1.
타임교육의 교육시스템에 가장 적합하게 만든 표준교재.2.
학생 수준에 맞는 난이도 구분 : 개념, 응용, 심화의 3Level.3.
질문형 수업을 통해 개념을 스스로 발견하도록 유도, 정확한 수학원리를 터득4.
심화탐구, 유형정복 섹션 : 기계적 문제풀이를 극복하고 메타인지를 통해 문제분석과 해결전략 유도5.
팀별활동 : 학생의 발표, 표현능력과 이해력 증진, 의사소통 강화6.
메타인지테스트 : 학습 후 스스로 학습정도 체크7.
통합북초등 저학년 | 초등 고학년 | 중등 | 고등 |
---|---|---|---|
1~4주차 | 1~6주차 | 1~8주차 | 1~8주차 |
구분 | 초3 | 초4 | 초5 | 초6 |
---|---|---|---|---|
진도 | 3.1.1~3.2.3 | 4.1.1~4.2.3 | 5.1.1~5.2.3 | 6.1.1~6.2.3 |
학습기간 | 8개월 | 8개월 | 8개월 | 8개월 |
단계 | 교재명 | 교과교재 | 기간 | 시수 (한주분) |
---|---|---|---|---|
3 | 3.1.1 | 수엘초등 개념 3-1(개발중) | 2개월 | 150분 |
3.1.2 | 수엘초등 응용 3-1(개발중) | 2개월 | 150분 | |
3.1.3 | 수엘초등 심화 3-1(개발중) | 2개월 | 150분 | |
3.2.1 | 수엘초등 개념 3-1(개발중) | 2개월 | 150분 | |
3.2.2 | 수엘초등 응용 3-2(개발중) | 2개월 | 150분 | |
3.2.3 | 수엘초등 심화 3-2(개발중) | 2개월 | 150분 | |
4 | 4.1.1 | 수엘초등개념4-1 | 2개월 | 240분 |
4.1.2 | 수엘초등 응용(진도+통합) 4-1 | 2개월 | 240분 | |
4.1.3 | 수엘초등심화(진도+통합)4-1 | 2개월 | 240분 | |
4.2.1 | 수엘초등개념4-2 | 2개월 | 240분 | |
4.2.2 | 수엘초등 응용(진도+통합) 4-2 | 2개월 | 240분 | |
4.2.3 | 수엘초등 심화(진도+통합) 4-2 | 2개월 | 240분 | |
5 | 5.1.1 | 초등수엘개념5-1 | 2개월 | 240분 |
5.1.2 | 수엘초등 응용(진도+통합) 5-1 | 2개월 | 240분 | |
5.1.3 | 수엘초등심화(진도+통합)5-1 | 2개월 | 240분 | |
5.2.1 | 수엘초등 개념 5-2 | 2개월 | 240분 | |
5.2.2 | 수엘초등 응용(진도+통합) 5-2 | 2개월 | 240분 | |
5.2.3 | 수엘초등 심화(진도+통합) 5-2 | 2개월 | 240분 | |
6 | 6.1.1 | 수엘초등개념6-1 | 2개월 | 240분 |
6.1.2 | 수엘초등 응용(진도+통합) 6-1 | 2개월 | 240분 | |
6.1.3 | 수엘초등심화(진도+통합)6-1 | 2개월 | 240분 | |
6.2.1 | 수엘초등 개념 6-2 | 2개월 | 240분 | |
6.2.2 | 수엘초등 응용(진도+통합) 6-2 | 2개월 | 240분 | |
6.2.3 | 수엘초등 심화(진도+통합) 6-2 | 2개월 | 240분 |
1) 학기형 교재
2) 난이도 3종류 : 개념, 응용, 심화
3) 주2회 수업, 240분
1) 난이도 3종류 : 개념, 응용, 심화
2) 한 학기에 4회 분량
3) 1회 수업시간 : 120분
4) 2주 분량
섹션 | 내용 | ||
---|---|---|---|
1일차 (120분) |
선개념확인 | 이미 배운 개념을 확인 | |
탐구활동 | 개념발견과 개념정리 | ||
애정쌤 | 오개념 많이 나는 문제 취급 | ||
연습문제 | 숙제로 수업시간 배운 내용 복습 | ||
2일차 (120분) |
개념표현 | 1일에 배운 내용을 스스로 정리해보기 | |
개념확장 | 개념을 학습한 후 상위개념까지 확장 또는 응용 | ||
팀별문제 | 분업,활동 후 함께 결론,평가할 수 있는 문제 | ||
메타인지테스트 | 학습 후 스스로 학습정도 체크 | ||
단원마무리 | 숙제로 수업시간 배운 내용 복습 |
초등 3~6학년
1.
수학적 사고력의 발전2.
학습 진화능력 향상 : 스스로 문제를 해결1.
기본편은 영역별 사고력교재2.
심화편은 영재원 대비교재3.
3, 4단계는 한 달에 4개 영역을 골고루 학습하여 흥미유발4.
5, 6단계는 2달동안 한 영역씩 집중적 학습구분 | 초3 | 초4 | 초5 | 초6 |
---|---|---|---|---|
진도 | 3.1.1~3.2.3 | 4.1.1~4.2.3 | 5.1.1~5.2.3 | 6.1.1~6.2.3 |
학습기간 | 8개월 | 8개월 | 8개월 | 8개월 |
단계 | 교재명 | 성향 | 특징 | 기간 | 시수 (한주분) |
---|---|---|---|---|---|
3 | 3.1.1 | 사고력 | 초등3년수준 (도형, 규칙, 논리, 확률) | 2개월 | 150분 |
3.1.2 | 사고력 | 초등3년수준 (도형, 규칙, 논리, 확률) | 2개월 | 150분 | |
3.1.3 | 사고력 | 수와연산/논리(영재원대비) | 2개월 | 150분 | |
3.2.1 | 사고력 | 초등3년수준 (도형, 규칙, 논리, 확률) | 2개월 | 150분 | |
3.2.2 | 사고력 | 초등3년수준 (도형, 규칙, 논리, 확률) | 2개월 | 150분 | |
3.2.3 | 사고력 | 도형과측정/규칙(영재원대비) | 2개월 | 150분 | |
4 | 4.1.1 | 사고력 | 초등4년 수준 (도형, 규칙, 논리, 확률) | 2개월 | 150분 |
4.1.2 | 사고력 | 초등4년 수준 (도형, 규칙, 논리, 확률) | 2개월 | 150분 | |
4.1.3 | 사고력 | 수와연산/논리(영재원대비) | 2개월 | 150분 | |
4.2.1 | 사고력 | 초등4년 수준 (도형, 규칙, 논리, 확률) | 2개월 | 150분 | |
4.2.2 | 사고력 | 초등4년 수준 (도형, 규칙, 논리, 확률) | 2개월 | 150분 | |
4.2.3 | 사고력 | 도형과 측정/규칙(영재원대비) | 2개월 | 150분 | |
5 | 5.1.1 | 사고력 | 수와 연산 | 2개월 | 150분 |
5.1.2 | 사고력 | 논리와 패턴 | 2개월 | 150분 | |
5.1.3 | 사고력 | 교과관련사고력+영재원대비 | 2개월 | 150분 | |
5.2.1 | 사고력 | 도형과 측정 | 2개월 | 150분 | |
5.2.2 | 사고력 | 문제해결, 확통 | 2개월 | 150분 | |
5.2.3 | 사고력 | 교과관련사고력+영재원대비 | 2개월 | 150분 | |
6 | 6.1.1 | 사고력 | 수와 연산 | 2개월 | 150분 |
6.1.2 | 사고력 | 논리와 패턴 | 2개월 | 150분 | |
6.1.3 | 사고력 | 교과관련사고력+영재원대비 | 2개월 | 150분 | |
6.2.1 | 사고력 | 도형과 측정 | 2개월 | 150분 | |
6.2.2 | 사고력 | 문제해결, 확통 | 2개월 | 150분 | |
6.2.3 | 사고력 | 교과관련사고력+영재원대비 | 2개월 | 150분 |
1) 월간교재
2) 1일 수업시간 : 150분, 주1회 수업, 12문항정도
1) 월간교재
2) 1일 수업시간 : 150분, 주1회 수업 , 24문항정도
섹션명 | 설명 | ||
---|---|---|---|
1step | 대표문제 | 대표문제1+유제2문제 * 생각하는 방법을 다룸 |
|
2step | 사고력유형연습 | 경시사고력을 탐구,학습 | |
1step | 대표문제 | 대표문제1+유제2문제 * 생각하는 방법을 다룸 |
|
2step | 사고력유형연습 | 경시사고력을 탐구,학습 |
중등 1~3학년
1.
개념,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여 심화문제까지 해결 (초등은 개념발견, 중등은 개념발표, 고등은 개념활용)2.
스스로 문제를 이해 분석하고 문제 해결 전략을 수립하도록 함1.
타임교육의 교육시스템에 가장 적합하게 만든 표준교재2.
학생수준에 맞는 난이도 구분 : 개념, 응용, 심화의 3Level.3.
진도북과 워크북 매칭4.
발전(도전)문제 섹션 :5.
개념발표 섹션 :6.
체크리스트작성 : 모든 학습 끝난 후 스스로 학습정도 체크7.
통합북1회 | 2회 | 3회 | 4회 |
---|---|---|---|
1~4주차 | 1~6주차 | 1~8주차 | 1~8주차 |
구분 | 중1 | 중2 | 중3 |
---|---|---|---|
진도 | 7.1.1~7.2.3 | 8.1.1~8.2.3 | 9.1.1~9.2.3 |
학습기간 | 12개월 | 12개월 | 12개월 |
단계 | 교재명 | 교과교재 | 기간 | 시수 (한주분) |
---|---|---|---|---|
7 | 7.1.1 | 수엘 중등 개념편(진도+워크+통합) 1-1 | 2개월 | 300분 |
7.1.2 | 수엘 중등 응용편(진도+워크+통합) 1-1 | 2개월 | 300분 | |
7.1.3 | 수엘중등심화편 (진도+워크+통합) 1-1 |
2개월 | 300분 | |
7.2.1 | 수엘 중등 개념편(진도+워크+통합) 1-2 | 2개월 | 300분 | |
7.2.2 | 수엘 중등 응용편(진도+워크+통합) 1-2 | 2개월 | 300분 | |
7.2.3 | 수엘중등심화편 (진도+워크+통합) 1-2 |
2개월 | 300분 | |
8 | 8.1.1 | 수엘 중등 개념편(진도+워크+통합) 2-1 | 2개월 | 300분 |
8.1.2 | 수엘중등응용편 (진도+워크+통합)2-1 |
2개월 | 300분 | |
8.1.3 | 수엘중등심화편 (진도+워크+통합) 2-1 |
2개월 | 300분 | |
8.2.1 | 수엘 중등 개념편(진도+워크+통합) 2-2 | 2개월 | 300분 | |
8.2.2 | 수엘 중등 응용편(진도+워크+통합) 2-2 | 2개월 | 300분 | |
8.2.3 | 수엘중등심화편 (진도+워크+통합) 2-2 |
2개월 | 300분 | |
9 | 9.1.1 | 수엘 중등 개념편(진도+워크+통합) 3-1 | 2개월 | 300분 |
9.1.2 | 수엘중등응용편 (진도+워크+통합)3-1 |
2개월 | 300분 | |
9.1.3 | 수엘중등심화편 (진도+워크+통합)3-1 |
2개월 | 300분 | |
9.2.1 | 수엘 중등 개념편(진도+워크+통합) 3-2 | 2개월 | 300분 | |
9.2.2 | 수엘 중등 응용편(진도+워크+통합) 3-2 | 2개월 | 300분 | |
9.2.3 | 수엘 중등 심화편(진도+워크+통합) 3-2 | 2개월 | 300분 |
1) 학기형 교재
2) 난이도 3종류 : 개념, 응용, 심화
3) 주2회 수업, 240분
4) 8주 분량
1) 난이도 3종류 : 개념, 응용, 심화
2) 한 학기에 4회 분량
3) 1회 수업시간 : 120분
4) 2주 분량
수학교과역량(열린문제) : 의사소통, 오류찾기, 정보처리, // 창의융합//통합교과, 스토리텔링
섹션 | 내용 | ||
---|---|---|---|
개념 진도북 (200분) |
개념정리 | 단원에 대한 4~5가지의 개념 개념더하기 |
|
개념확인하기 | 개념문제 | ||
문제풀고 개념발표 |
배운 개념 대한 구술 시험 기본 소문항 풀고 선생님 질문에 답변 |
||
주제별 확인문제 | 기본 유형 분석 및 문제 | ||
발전문제 | 발전 유형 분석 * 문제분석과 해결전략 * 5~6번은 열린 문제 |
||
단원별문제 | 단원마무리 *14~15번은 서술형 또는 발전문제 |
||
체크리스트 | 학습내용 스스로 확인해 학습흐름 파악 | ||
개념 워크북 | 단원기본정리 | 그 단원 기본개념을 문제로 | |
주제별 확인문제 | 진도북의 주제별문제의 확인문제 | ||
발전문제 | 진도북의 발전문제의 확인문제 | ||
단원TEST 가형 | 단원마무리로 테스트 | ||
단원TEST 나형 | 난이도: 가형보다 up |
섹션 | 내용 | ||
---|---|---|---|
개념적용 | 문제분석, 적용개념, 해결전략, 문제해결과정, 검토 및 반성 | ||
레벨업 마스터 | 무작위배열, 해결전략 | ||
개념 | 애정쌤 | 오개념 나는 쉬운 문제 | |
응용 | 창의사고력 | 열린문제 | |
심화 | 창의사고력 | 열린문제 |
중등 1~3학년
1.
수학적 사고력의 발전2.
학습 진화능력 향상 : 스스로 문제를 해결1.
기본편은 영역별, 경시사고력교재2.
심화편은 영재, 경시대비교재구분 | 중1 | 중2 | 중3 |
---|---|---|---|
진도 | 7.1.1~7.2.3 | 8.1.1~8.2.3 | 9.1.1~9.2.3 |
학습기간 | 12개월 | 12개월 | 12개월 |
단계 | 교재명 | 성향 | 특징 | 기간 | 시수 (한주분) |
---|---|---|---|---|---|
7 | 7.1.1 | 발표,탐구,토론 | 정수 | 2개월 | 150분 |
7.1.2 | 발표,탐구,토론 | 대수 | 2개월 | 150분 | |
7.1.3 | 준경시 | 영역별 초등경시완성/중등경시트랙 준비용 | 2개월 | 150분 | |
7.2.1 | 발표,탐구,토론 | 기하 | 2개월 | 150분 | |
7.2.2 | 발표,탐구,토론 | 조합 | 2개월 | 150분 | |
7.2.3 | 준경시 | 영역별 초등경시완성/중등경시트랙 준비용 | 2개월 | 150분 | |
8 | 8.1.1 | 발표,탐구,토론 | 수와 연산 | 2개월 | 150분 |
8.1.2 | 발표,탐구,토론 | 규칙과 식 | 2개월 | 150분 | |
8.1.3 | 준경시 | 영역별 중등경시 트랙 준비용 |
2개월 | 150분 | |
8.2.1 | 발표,탐구,토론 | 기하 | 2개월 | 150분 | |
8.2.2 | 발표,탐구,토론 | 확률과 통계, 함수 | 2개월 | 150분 | |
8.2.3 | 준경시 | 영역별 중등경시 트랙 준비용 |
2개월 | 150분 | |
9 | 9.1.1 | 발표,탐구,토론 | 정수 | 2개월 | 150분 |
9.1.2 | 발표,탐구,토론 | 대수 | 2개월 | 150분 | |
9.1.3 | 준경시 | 영역별 중등경시 트랙 다지기용 |
2개월 | 150분 | |
9.2.1 | 발표,탐구,토론 | 기하 | 2개월 | 150분 | |
9.2.2 | 발표,탐구,토론 | 조합 | 2개월 | 150분 | |
9.2.3 | 준경시 | 영역별 중등경시 트랙 다지기용 |
2개월 | 150분 |
1) 월간교재
2) 1일 수업시간 : 150분, 주1회 수업, 12문항정도
1) 월간교재
2) 1일 수업시간 : 150분, 주1회 수업 , 24문항정도
섹션명 | 설명 |
---|---|
대표문제2 | * 생각하는 방법 |
step 1 | 난이도 따라 구분, 심화문제 |
step 2 | 난이도 따라 구분, 경시문제 |
고등개념을 접하는 중고등학생
1.
고등과정에 반드시 필요한 개념을 확실하게 정립1.
타임교육의 교육시스템에 가장 적합하게 만든 표준교재2.
각 과정을 회차별로 제작하여 교육 system 구축3.
진도북과 워크북4.
유형별 학습5.
유형별 난이도와 학습정도를 셀프체크6.
개념정리 섹션 : 스스로 작성하며 수업동참 (선생님 강의 청강만이 아님)과목 | 고등수학 | 수1 | 수2 | 미적분 | 확률통계 | 기하 |
---|---|---|---|---|---|---|
수업기간 | 4달 | 4달 | 2달 | 3달 | 2달 | 2달 |
단계 | 교재명 | 교과교재 | 기간 | 시수 (한주분) |
---|---|---|---|---|
10 | 10.1.1 | 고등수엘 고등수학상(개념서+워크) | 2개월 | 450분 |
10.1.2 | 수학(상) 정석 기본 | 4개월 | 450분 | |
10.1.3 | 수학(상) 정석 실력 | 4개월 | 450분 | |
10.2.1 | 고등수엘 고등수학 하(개념서+워크) | 2개월 | 450분 | |
10.2.2 | 수학(하) 정석 기본 | 4개월 | 450분 | |
10.2.3 | 수학(하) 정석 실력 | 4개월 | 450분 | |
11 | 11.0.1 | 고등수엘 수1(개념서+워크) | 4개월 | 450분 |
11.0.2 | 수1 응용 | 2개월 | 300분 | |
12 | 12.01 | 고등수엘 수2(개념서+워크) | 2개월 | 450분 |
12.02 | 수2 응용 | 2개월 | 300분 | |
13 | 13.0.1 | 고등수엘 미적분(개념서+워크) | 3개월 | 450분 |
13.0.2 | 미적분 응용 | 2개월 | 300분 | |
14 | 14.0.1 | 고등수엘 확통(개념서+워크) | 2개월 | 450분 |
14.0.2 | 확통 응용 | 2개월 | 300분 | |
15 | 15.0.1 | 고등수엘 기하(개념서+워크) | 2개월 | 450분 |
15.0.2 | 기하 응용 | 2개월 | 300분 |
1.
진도북과 워크북으로 구성2.
과목형교재, (고등수학, 수1, 수2, 미적분, 확률통계, 기하)3.
1강이 1주분으로 2.5시간 x 3번 분량
1) 개념정리 : 단원별 필수 개념, 필기 정리 코너
2) BasicCheck : 개념과 문제를 바로 연동
3) 유형학습 : 필수개념에 맞춘 유형연습 교재
4) 셀프테스트 : 유형문제 그대로 -> 복습효과 상승목적
1) 과제용 교재
2) 유형서의 문제 복습용
초등 1~2학년
1.
영재교육원 대비 교재2.
다양한 주제를 통한 과학적 흥미유발과 통합사고력 배양3.
귀납적 탐구방법을 통해 과학적 논리력과 사고력 증진1.
실험만 진행하는 과학이 아닌, 개념을 확장하고 사고를 키우는 통합사고력 증진 프로그램2.
영재교육원에서 다루어지는 기본 24가지 주제를 다룸3.
한 주제를 실험+개념+토론+결과물산출의 단계로 진행됨구분 | 초1 | 초2 |
---|---|---|
학습기간 | 12개월 | 12개월 |
단계 | 교재명 | 교재명 | 교과과정 | 시수 및 기간 |
---|---|---|---|---|
1 | 1.1.1 | 압선 초등1 (SOS-SA) | 초1 | 120분*4주 :6개월 120분*4주 :6개월 |
1.2.1 | ||||
2 | 2.1.1 | 압선 초등2 (SOS-SB) | 초2 | 120분*4주 :6개월 120분*4주 :6개월 |
2.2.2 |
1.
주제별 교재구성(단계별 12권씩 총 24권으로 구성)2.
기본 1회 120분, 권별 4주차 수업 구성1.
1차시 : 학생들의 선 개념 확인 및 해당 주제에 대한 흥미 유발2.
2차시 : 주제에 대한 과학개념 중심 학습(실험 또는 활동)3.
3차시 : 과학 개념 중심 학습 및 타과목 연계 학습 (실험 또는 활동)4.
4차시 : 해당 주제의 사회, 공학, 환경, 예술적 접근의 융합학습 (개별 산출물)초등 3~6학년
1.
초등과학 완성 : 초등 과학 교과내용 및 명확한 개념 확립2.
심화개념으로 연결고리 형성1.
학년별 교재2.
교과와 실험 및 보고서등 활동을 동시에 진행3.
다양한 비교과 준비 (과학토론, 학생탐구 보고서)4.
영재교육원대비, 진학학교 대비 위한 최적 프로그램5.
창의력과 사고력을 뒷받침하는 실험과 플러스북구분 | 초3 | 초4 | 초5 | 초6 |
---|---|---|---|---|
진도 | 3.1.1~3.2.1 | 4.1.1~4.2.1 | 5.1.1~5.2.1 | 6.1.1~6.2.1 |
학습기간 | 4개월 | 4개월 | 4개월 | 4개월 |
단계 | 교재명 | 교재명 | 교과과정 | 시수 및 기간 |
---|---|---|---|---|
3 | 3.1.1 | 압선 초등 3 | 초3 | 150분(교과90분+활동60분): 4개월 |
3.2.1 | 180분(교과120분+활동60분): 3개월 | |||
4 | 4.1.1 | 압선 초등 4 | 초4 | 150분(교과90분+활동60분): 4개월 |
4.2.1 | 180분(교과120분+활동60분): 3개월 | |||
5 | 5.1.1 | 압선 초등 5 | 초5 | 150분(교과90분+활동60분): 4개월 / 180분(교과120분+활동60분): 3개월 |
5.2.1 | ||||
6 | 6.1.1 | 압선 초등 6 | 초6 | 150분(교과90분+활동60분): 4개월 |
6.2.1 | 180분(교과120분+활동60분): 3개월 | |||
6.3.1 | 압선 초등 영재 | 초등심화+ 중등브릿지 |
150분(교과90분+활동60분): 4개월 | |
6.3.2 | 180분(교과120분+활동60분): 3개월 / 180분(교과180분): 2개월 |
1) 학기형 교재로 총 8권,
2) 각 권은 4회차 수록
3) 1회차 수업시간 90분, 각 권은 2개월 분량
4) 8주 분량
1) 활동수업용
2) 학년형 교재로 4권
3) 각 권은 4회차 수록
4) 1회차 수업시간 60분, 각 권은 2개월 분량
5) 플러스북 구성 탐구 Laboratory 실험설계 및 사전탐구 -> 탐구 Laboratory 탐구실험 및 보고서 -> 과학 CSI
3, 4년 | 1+2학기를 2개월+2개월(교과90분+활동60분) |
5, 6년 | 1+2학기를 1.5개월 1.5개월(교과120분+활동60분) |
주제별 학습 -> 요점정리 -> 실력테스트 -> 단원마무리
탐구 Laboratory 실험설계 및 사전탐구 -> 탐구 Laboratory 탐구실험 및 보고서 -> 과학 CSI
초등 3~6학년
1.
탄탄한 초등과학 개념완성2.
의사소통능력과 자기주도학습 훈련1.
계통별 교재2.
영재원 대비를 위한 초등 과학개념 정립3.
심화탐구 수업 통한 자기주도학습 및 R&E 훈련구분 | 초3 | 초4 | 초5 | 초6 |
---|---|---|---|---|
진도 | 3.0.1~3.0.2 | 4.0.1~4.0.2 | 5.0.1~5.0.2 | 6.0.1~6.0.2 |
학습기간 | 6개월 | 6개월 | 6개월 | 6개월 |
1.
월간지2.
학년별 교과완성 3권 + 심화탐구 3권으로 구성3.
기본 1회 120분, 권별 4주차 수업 구성
1차시 : 주제 관련 영상이나 읽기 자료를 활용한 창의서술 및 토론학습 진행
2-3차시 : 교과 개념 학습 및 문제 훈련
4차시 : 교과 실험 수행 및 실험보고서 작성 훈련
1차시 : 주제에 대한 선개념 확인 및 탐색, 수업에 대한 동기 부여
2-3차시 : 주제 관련 다양한 자료 조사 및 분석, 탐구 주제 선정
4차시 : 주제 탐구를 바탕으로 결과물 산출, 발표 및 평가
중등 1~3학년
1.
중등 과학 교과내용 및 명확한 개념 확립, 중등과학 교과의 완성1.
중등과학 학년별 교과 완성2.
과학고 자사고 입시 대비의 기본 교재3.
개념의 체득(體得)화와 난이도별 문제 해결 추구4.
서술형 문제로 개념완성하며 지필평가 대비5.
창의·경시문제 : 진학학교나 경시대회 문제 도전구분 | 중1 | 중2 | 중3 |
---|---|---|---|
진도 | 7.1.1~7.2.1 | 8.1.1~8.2.1 | 9.1.1~9.2.1 |
학습기간 | 4개월 | 4개월 | 4개월 |
단계 | 교재명 | 교재명 | 교과과정 | 시수 및 기간 |
---|---|---|---|---|
7 | 7.0.1 | 압선 중등 생지 | 중등 생명+지학 | 180분(교과180분*4주): 3개월 |
7.0.2 | ||||
7.0.3 | 압선 중등 물화 | 중등 물리+화학 | 180분(교과180분*4주): 5개월 | |
7.0.4 | ||||
7.1.1 | 압선 중등 1 | 중1 | 180분(교과180분*4주): 4개월 | |
7.2.1 | ||||
8 | 8.1.1 | 압선 중등 2 | 중2 | 180분(교과180분*4주): 4개월 |
8.2.1 | ||||
9 | 9.1.1 | 압선 중등 3 | 중3 | 180분(교과180분*4주): 4개월 |
9.2.1 | ||||
9.3.1 | 압선 중등 물리심화 | 중등 물리심화 | 180분(교과180분*4주): 2개월 | |
9.3.2 | 압선 중등 화학심화 | 중등 화학심화 | 180분(교과180분*4주): 2개월 |
1.
학기형 교재, 한 학년(7.1.1+7.2.1)이 4개월 분량2.
수업시간 : 주 1회 180분, 한달 4회 수업개념탐구 -> 탄탄개념 -> 쑥쑥실력 -> 단원마무리 -> 서술형 -> 창의사고 -> 과학이야기
중등 1~3학년
1.
영역별 계통학습을 통해 중등과학의 개념완성2.
의사소통능력과 자기주도학습 훈련1.
영역별 계통학습을 통해 전체적인 중등이론의 연계성 확립 -> 융합적 과학 개념 확립2.
진학학교를 대비하는 최적프로그램에 맞는 교재3.
멀티미디어 실험을 통한 개념확인 및 보고서 작성 훈련4.
강의용 자료를 통하여 학생-강사간 원활한 소통추구구분 | 물리 | 화학 | 생명과학 | 지구과학 |
---|---|---|---|---|
진도 | 7.0.3 | 7.0.4 | 7.0.2 | 6.0.1~6.0.2 |
학습기간 | 3개월 | 2개월 | 1.5개월 | 1.5개월 |
단계 | 교재명 | 교재명 | 교과과정 | 시수 및 기간 |
---|---|---|---|---|
7 | 7.1.1 | 압선 중등 1 | 중1 | 180분(교과180분*4주): 4개월 |
7.2.1 | ||||
8 | 8.1.1 | 압선 중등 2 | 중2 | 180분(교과180분*4주): 4개월 |
8.2.1 | ||||
9 | 9.1.1 | 압선 중등 3 | 중3 | 180분(교과180분*4주): 4개월 |
9.2.1 | ||||
9.3.1 | 압선 중등 물리심화 | 중등 물리심화 | 180분(교과180분*4주): 2개월 | |
9.3.2 | 압선 중등 화학심화 | 중등 화학심화 | 180분(교과180분*4주): 2개월 |
1.
물화생지 영역별 교재구성 / 8개월 분량2.
수업시간 : 진도북 – 1회 180분, 플러스북 – 120분3.
진도북과 워크북(플러스북)과목 | 물리 | 화학 | 생명과학 | 지구과학 |
---|---|---|---|---|
권수 | 3권 | 2권 | 1권 | 1권 |
분량 | 12주차 | 8주차 | 6주차 | 6주차 |
Lecture -> Laboratory -> Mini Test
개념문제 -> 실력문제 -> 서술형문제
초등 6학년 ~ 고등 2학년
1.
중등, 고등 국어를 체계적으로 학습 – 국어 전체를 이해하기1.
1000일 후 수능 1등급에 도전1.
교과서 & 수능 기출문제 근거로인 교재2.
문법강화(문법이미지화) : 시각+청각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학습토록3.
문법 -> 문학 -> 비문학 순서로 학습4.
공부의 재미를 깨닫는 수업 : 텍스트는 당연, 맥락(context)를 배우는 수업5.
매회 테스트 : 메타인지 강화 학습법과목 | 6년 | 중1 | 중2 | 중3 | 고1 | 고2 |
---|---|---|---|---|---|---|
진도 | M0 | M1 | M2 | M3 | H1 | H2 |
학습기간 | 4개월 | 5개월 | 5개월 | 5개월 | 5개월 | 4개월 |
단계 | 연계학년 | 문법 | 비문학 | 시 | 소설 | 희곡/수필 | 고전 | 기간 |
---|---|---|---|---|---|---|---|---|
M0 | 중등기초 | 언어의 본질,단어와 문장 | 시의 특성,운율,비유ㆍ심상, 상징 | 소설의 특성,시점 | 시조, 설화 | 약4개월 | ||
M1 | 중1 | 음운, 어휘, 품사 | 요약하기,예측하며 읽기,발표, 토의 | 일제 강점기 | 일제 강점기 | 시나리오 특성,희곡의 특성 | 시조,고전소설 | 약5개월 |
M2 | 중2 | 음운변동,형태소,한글창제 원리 | 논설문,논증, 토론 | 한국전쟁 전후 | 한국전쟁 전후 | 소설/시나리오 비교,현대수필 | 사설시조,박씨전,양반전 | 약5개월 |
M3 | 중3 | 품사/단어의 짜임,문장 성분,문법 요소 | 평론 및 연계 글,의대 진로 독서 | 해방 이후산업화 시대 | 해방 이후산업화 시대 | 향가,고려가요,금오신화,고전수필 | 약5개월 | |
H1 | 고1 | 문법 요소,음운 변동,어문 규정,중세 문법 원리 | 독해의 적용,화법과 작문 | 문학사,시대별 작품 정리 | 작가별 작품 | 고대가요, 한시,고려속요, 경기체가,가전체, 시조,가사, 판소리, 민속극, 민요 | 약6개월 | |
H2 | 고2 | 국어의 변천,중세 문법 심화 | 인문ㆍ예술,사회, 과학, 기술 | 문학사시대별 작품 정리 | 약4개월 | |||
H3 | 고3 | 실전 문제 풀이 (수능, 경찰대, 공무원, PSAT, LEET 등) | 약3개월 |
교재1 | 자체 교재 | 주차 별 교재 배부 |
교재2 | 한자성어, 과제, TEST | 일일 테스트, 주차 별 과제, 월말 테스트 |
수업일시 | 과정 | 수업 | 내용 | 비고 |
---|---|---|---|---|
1월 | M0 | 문법 | 언어의 본질, 단어와 문장, 국어 필수 용어 | 중등 기초 과정 |
2월 | 시 | 시의 특징, 운율, 비유/심상, 상징 | ||
3월 | 소설 | 소설의 특성, 시점, 소나기 | ||
4월 | 고전 | 시조의 특성, 하여가/단심가, 설화 | ||
5월 | M1 | 문법 | 음운, 어휘, 품사 | 중등 1학년 |
6월 | 시 | 시 이론/김소월, 윤동주, 윤동주 관련 도서 | ||
7월 | 소설 | 자전거 도둑, 하늘은 맑건만, 사랑손님과 어머니, 동백꽃 | ||
8월 | 비문학 | 오우가, 성삼문, 홍길동전, 토끼전 희곡의 특성, 오아이스 세탁소, 시나리오 특성, 시나리오 작품 | ||
9월 | 고전, 희곡 | 시조 (원천석, 성삼문, 황진이, 홍랑, 윤선도) 설명문, 논설문, 토의, 토론 | ||
10월 | M2 | 문법 | 형태소, 음운변동, 바르게 읽고 쓰기, 한글 창제 원리 | 중등 2학년 |
11월 | 시 | 한용운, 이육사, 유치환, 백석 | ||
12월 | 소설 | 현진건, 김유정, 채만식, 하근찬 | ||
13월 | 비문학 | 논설문, 논설문 쓰기, 토론, 논증 | ||
14월 | 고전,희곡 | 황진이/정철, 사설시조, 박씨전, 양반전, 유치진, 오영진, 소설 시나리오 비교, 현대수필 | ||
15월 | M3 | 문법 | 품사/단어의 짜임, 문장성분, 문법요소 | 중등 3학년 |
16월 | 시 | 정지용, 청록파, 서정주, 신경림 | ||
17월 | 소설 | 이범선, 손창섭, 윤홍길, 최인훈 | ||
18월 | 비문학 | 독해의 기초 | ||
19월 | 고전 | 향가, 고려가요, 금오신화, 고전수필 | ||
20월 | H1 | 문법 | 문법요소, 음운변동, 어문규정, 중세문법 원리, 훈민정음 언해, 용비어천가 | 고등 1학년 |
21월 | 시 | 서정갈래/신체시/최남선, 김소월/김영랑, 백석/윤동주, 김춘수/서정주 | ||
22월 | 소설 | 서사갈래/신소설, 염상섭, 이태준/이효석, 이상/박태원 | ||
23월 | 비문학 | 독해의 적용, 화법과 작문 | ||
24월 | 고전 | 고대가요/한시, 고려속요/경기체가, 가전체, 시조, 가사, 판소리, 민속극/민요 | ||
25월 | 희곡, 수필 | 이근삼/차범석, 이강백/파수꾼, 이상/이양하, 법정/신영복 | ||
26월 | H2 | 문법 | 국어의 변천, 중세문법 심화 | 고등 2학년 |
27월 | 시 | 신동엽, 김수영, 김광규, 황지우 | ||
28월 | 소설 | 김승옥, 박완서/양귀자, 이청준/황석영, 조세희/성석제 | ||
29월 | 비문학 | 인문/예술, 사회, 과학, 기술 | ||
30월 | H3 | 실전문제풀이 | 수능 기출 문제 | 실전 수능 대비 |
31월 | ||||
32월 |
교재1 | 자체 교재 | 주차 별 교재 배부 |
교재2 | 한자성어, 과제, TEST | 일일 테스트, 주차 별 과제, 월말 테스트 |
수업일시 | 과정 | 수업 | 내용 | 비고 |
---|---|---|---|---|
1월 | M1~M2 | 문법 | M1 중등 1학년 문법 총정리 형태소, 음운변동, 바르게 읽고 쓰기, 한글 창제 원리 |
중등 1학년 ~중등 2학년 |
2월 | 시 | 한용운, 이육사, 유치환, 백석 | ||
3월 | 소설 | 현진건, 김유정, 채만식, 하근찬 | ||
4월 | 비문학 | 논설문, 논설문 쓰기, 토론, 논증 | ||
5월 | 고전, 희곡 | 황진이/정철, 사설시조, 박씨전 양반전 유치진, 오영진, 소설 시나리오 비교, 현대수필 |
||
6월 | M3 | 문법 | 품사/단어의 짜임, 문장성분, 문법요소 | 중등 3학년 |
7월 | 시 | 정지용, 청록파, 서정주, 신경림 | ||
8월 | 소설, 고전 | 이범선, 손창섭, 윤홍길, 최인훈 향가, 고려가요, 금오신화, 고전수필 |
||
9월 | H1 | 문법 | 문법요소, 음운변동, 어문규정, 중세문법 원리, 훈민정음 언해, 용비어천가 | 고등 1학년 |
10월 | 시 | 서정갈래/신체시/최남선, 김소월/김영랑, 백석/윤동주, 김춘수/서정주 | ||
11월 | 소설 | 서사갈래/신소설, 염상섭, 이태준/이효석, 이상/박태원 | ||
12월 | 비문학 | 독해의 적용, 화법과 작문 | ||
13월 | H2 | 문법 | 국어의 변천, 중세문법 심화 | 고등 2학년 |
14월 | 시 | 신동엽, 김수영, 김광규, 황지우 | ||
15월 | 소설 | 김승옥, 박완서/양귀자, 이청준/황석영, 조세희/성석제 | ||
16월 | 비문학 | 인문/예술, 사회, 과학, 기술 | ||
17월 | H3 | 실전 문제풀이 | 수능 기출 문제 | 실전 수능대비 |
교재1 | 자체 교재 | 주차 별 교재 배부 |
교재2 | 한자성어, 과제, TEST | 일일 테스트, 주차 별 과제, 월말 테스트 |
수업일시 | 과정 | 수업 | 내용 | 비고 |
---|---|---|---|---|
1월 | M2~M3 | 문법 | 중등 문법 | 실전 수능 국어 |
2월 | 고등 문법 | |||
3월 | H1 | 문법 | 문법요소, 음운변동, 어문규정, 중세문법 원리, 훈민정음 언해, 용비어천가 | 고1 교과 내신 및 수능 특강 화작, 독서 |
4월 | 시 | 서정갈래/신체시/최남선, 김소월/김영랑, 백석/윤동주, 김춘수/서정주 | ||
5월 | 소설 | 서사갈래/신소설, 염상섭, 이태준/이효석, 이상/박태원 | ||
6월 | 비문학 | 독해의 적용, 화법과 작문 | ||
7월 | H2 | 문법 | 국어의 변천, 중세문법 심화 | 시간표 변동 가능성 |
8월 | 시 | 신동엽, 김수영, 김광규, 황지우 | ||
9월 | 소설 | 김승옥, 박완서/양귀자, 이청준/황석영, 조세희/성석제 | ||
10월 | 비문학 | 인문/예술, 사회, 과학, 기술 | ||
11월 | H3 | 실전문제풀이 | 수능 기출 문제 | 수능 모의고사 기출 |
1.
계통별 교재2.
1일 수업시간 : 150~180분, 주1회 수업3.
교재분량과목 | 6년 | 중1 | 중2 | 중3 | 고1 | 고2 |
---|---|---|---|---|---|---|
교재분량 | 4권 | 7권 | 6권 | 5권 | 7권 | 4권 |
Unit Intro -> 작품분석 또는 개념학습 -> 오늘 학습내용 확인 -> 기본문제 -> 연습문제